2015년 3월 7일 토요일

2015년 1월 읽은 책들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


앞표지


구글에 가고싶다고?
그럼 저자 김태원 정도는 열정적인 삶을 살야아한다.
과연 나는 열정이 있는가?라고 반문하게 되었다.

위 책을 보면
5년후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진행하는사람은 MIT 학생의 3% 였다고한다.
5년후 목표만 있는 사람은 19%였다고한다.
그 3%와 나머지 19%의 수입차는 10배였다고한다.
목표만 있고 플랜이 없는 회사는 성공할수 없다. 
목표가 구체적이여야만 달성가능하고, 달성가능해야만 계속 지속할수 있는 원동력이된다.

Head First Python

Head First Python

python 문법을 속성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 단점은 속성으로 공부해서 빠르긴한데
빨리 공부하면 머리에 남는게 없다.
내용을 공부해보니 ruby 문법이 python 보다는 훨씬 간결함을 느낄수 있었다.
아마 10년후에는 ruby 가 더 많이 쓰이지 않을까?
ruby 가 python 보다 더! 덜 객체지향적인면이있다.
예를들면 아래 2개중 무엇이 객체지향적인가?
* if array.length > 0      (ruby)
* if length(array) > 0     (python)



치명적 파이썬 


해커의 언어, 치명적 파이썬
파이썬 책은 많지만 루비 책에 비해서 하이 퀄리티의 재미있는책이 없는것 같아서
이것 저것 뒤지다가  파이썬 문법이나 공부하려고 산책인데.
이런! 해킹을 배우게 되었다.
해킹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대략이나마 알게되어서
그동안 전혀 몰랐던 부분에대해서 지식을 가지게 되었다.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

미래에는 보안이 더 중요해질것이고 반도체에도 보안관련 기능들이 더욱더 추가될것으로 보인다.

실용주의 cvs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버전관리 using CVS

cvs 보다는 실용적인 버전관리를 배우고 싶어서 산 책이다. 
이전에 한번 봤는데 뭔가 배울것이 없나하고 다시 읽어보았다.
요즘은 cvs 는 한물가고 git 을 많이 사용하는추세인데 
본 책에는 버전 관리 자체에 대해서 나온다. 
아래와 같은것들은 다른 버전관리 tool 에도 적용할때 도움이 될듯하다.
* 버전간 차이점 비교하기
* 변경을 되돌리기
* module 과 alias 로 다른 저장소와 연동하기
* ip release 시에 branch 문제및 버전문제

이번달은 4권을 읽었다. 내용이 어렵지 않은 책들이라 1주에 한권씩 읽을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